728x90

<전기자전거 주행 일지>

배트릭스 배터리  48V 14.24A(LBP4814A) + TSDZ2 48V 500W 사용기

 

<2020년 10월 초순>

완충해 테스터기로 전압을 측정하니 54.7V이고, 계기판 표시는 54.4V이다.

계기판 전압이 52.3V 표시에서, 1차 주행 24km 달려도 계기판 표시는 다섯 칸 유지이다. 

다시 완충하고,

2차 주행 이동거리 35km 획득고도 73m,


3차 주행 이동거리 40km 획득고도 192m,

합산해 75km 획득고도 265m 달리니 배터리 50.4V 표시하며 한 칸 줄어 80%이다.

 

<2020. 10. 12.>  54.3V 충전해 출발!


[1차 주행]

이동거리 51km, 획득고도 210m를 달리니
52.3 V이고 100%이다.

[2차 주행]
합산 이동거리 85km, 합산 획득고도 290m를 달리니
50.9V이고 80%이다.

 

[3차 주행]

이동거리 33km 획득고도 148m, 
합산 거리 108km 합산 획득고도 403m를 달리니

49.5V이고 60%이다.

 

[4차 주행] 

이동거리 45km  획득고도 400m

합산 거리 153km 합산 획득고도 803m를 달리니

46.4V이고 40%이다.

 

그렇다면 한번 완전 충전으로 250km 이상 달릴 수 있겠다.

물론 오르막 기울기나 평지라도 속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방전종지전압 35.7V까지는 몇 Km나 달릴까, 궁금하다.

 

<2020. 10. 27.>

54.4V, 100% 충전

창녕읍~비들재~옥천매표소~화왕산~옥천매표소~계성천~원점회귀, 

이동거리 35km, 획득고도 1,016m를 달리니

48.5V, 60%이다. 확실히 오르막 길에서 배터리 소모량이 크다.

 

<소리길> 오카리나 연주, 화왕산에서

 

<2020. 10. 31.>

54.4V, 100% 충전해
이동거리 82km, 획득고도 922m를 달리니(대전일보~마티고개~갑사)
49.1V, 60%이다. 화왕산 대비 전비가 좋다.

*********************************************************

 

배트릭스 48V 14.24Ah를 리포 충주님께 주문해 받았다. 첫눈에 반했다. 충전기도 바로 쓸 수 있게 연결 단자 작업도 튼튼하게 잘 됐다. 배터리 연결 작업하게 XT60 단자, 수축 튜브, 납, 테이프까지 챙겨주셨다. 역시 리포님을 믿고 진행하길 참 잘했다. 

 

 

 

 

배터리는 삼성SDI 전기자전거용 리툼이온전지를 썼다. 충전전압 54.6V DC, 충전 전류 최대 10A; 방전종지전압 35.7V, 방전전류 최대 30A이다. TSDZ2 48V 500W 모터에 연결하면 얼마나 멀리 달려줄까?

 

 

 

 

직류전원장치 XVE126-5460200 출력은 54.6V 2A로, 안정성 있게 충전하겠지.

 

 

 

 

배트릭스 배터리 전용 삼각 가방, 비닐 재질이라 어떨지... 하여튼 깔끔하니 좋다. 벨크로 끈이면 더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배터리 장착 작업하고 보니, 안성 맞춤이다. 아주 깔끔하니 딱 좋아 좋아!

 

반응형
Posted by 에이레네/김광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