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시나무> 하덕규 곡, 자탄 오카리나 여행

[사는 이야기]/자탄 오카리나 여행

by 에이레네/김광모 2020. 12. 10. 12:02

본문

728x90

"시인과 촌장이 부른 여러 노래를 들으면, 1980년 대 우리 청년 감성과 고뇌가 읽힙니다. 환경에 짓눌려 어떻게 살아야하나. 원곡자 하덕규 님 고백 대로, 그 혼란한 시대에 예수님을 만나 쉼을 얻음이 우연은 아니었나 봅니다." 

가시나무 (하덕규 곡, 조성모 노래)

속엔 내가 너무도 많아

당신의 쉴 곳 없네

내 속에 헛된 바램들로

당신의 편할 곳 없네

내 속엔 내가 어쩔 수 없는 어둠

당신의 쉴 자리를 뺏고

내 속엔 내가 이길 수 없는 슬픔

무성한 가시나무 숲 같네

바람만 불면 그 메마른 가지

서로 부대끼며 울어대고

쉴 곳을 찾아 지쳐 날아온

어린 새들도 가시에 찔려 날아가고

바람만 불면 외롭고 또 괴로워

슬픈 노래를 부르던 날이 많았는데

내 속엔

내 속엔 내가 어쩔 수 없는 어둠

당신의 쉴 자리를 뺏고

내 속엔 내가 이길 수 없는 슬픔

무성한 가시나무 숲 같네

바람만 불면 그 메마른 가지

서로 부대끼며 울어대고

쉴 곳을 찾아 지쳐 날아온

어린 새들도 가시에 찔려 날아가고

바람만 불면 외롭고 또 괴로워

슬픈 노래를 부르던 날이 많았는데

내 속엔내가 이길 수 없는 슬픔

무성한 가시나무 숲 같네

내 속엔 내 속엔 내 속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