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0남아공월드컵] 태극전사, 자불라니에 적응이 우선 과제

[사진_스포츠]/한국축구_Korea Soccer

by 에이레네/김광모 2010. 6. 12. 08:35

본문

728x90








대한민국 태극전사들은, 2010 남아공월드컵 본선에서 첫 상대로 그리스와 오늘 밤 경기를 합니다. 그리스의 철벽 그물망 수비를 뚫는 것에 앞서 적응해야 할 부분이 있어 강조합니다. 어제 남아프리카공화국과 멕시코 경기에서 확인했듯이, 공식구인 자불라니를 잘 잡는 적응이 관건입니다.

전반 초반 멕시코가 위협적으로 남아공을 공격하는 중,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크로스한 공을 폴 아귈라(Paul Aguilar)가 여러 차례나 놓치는 모습이 확인됐습니다. 또한 경기전에 그라운드에 물을 뿌려서인지 자불라니의 속도와 바운드에 선수들이 제대로 적응하지 못했습니다. 멕시코의 경우, 전반 25분이 지나서야 자블라니에 대한 적응력을 보이며 훈련한 팀 전술을 펼쳤습니다. 





위키백과사전에 따르면,
자불라니(Jabulani)는 2010년 FIFA 월드컵의 공인구로 아디다스가 제작하며, 줄루어인 이 이름은 '축제를 위하여'를 뜻합니다. '자불라니’는 3차원으로 곡선 형태로 된 가죽조각 8개를 붙여 만들어 이전 공인구에 비해 가장 원형에 가깝게 만들어졌으며 미세한 특수 돌기를 공 표면에 배치, 미끄러짐을 방지해 골키퍼가 이전보다 더욱 쉽게 잡을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공이 날아가는 궤적의 안정성을 높여 정확한 슈팅이 가능하며 완벽한 방수성을 자랑, 비가 오는 등의 나쁜 날씨 조건에서도 선수들이 편안하게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밖에 축구 선수 인원인 11명과 남아공의 11개 공식 언어 및 11개 민족, FIFA의 11번째 공인구를 뜻하는 11개의 색깔을 공에 그려 넣어 디자인 측면도 고려했습니다.

사진출처: http://www.fifa.com/search/photo.htmx?q=jabulani#1144165

태극전사들이여, 먼저 자불라니에 적응해 그리스전에 승리하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