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북, 열정 놀이터 352에서 첫 승전보를

[사진_스포츠]/K리그_K-League Soccer

by 에이레네/김광모 2012. 3. 3. 17:12

본문

728x90

 


  전북이 성남을 홈구장으로 불러들여, 3-2로 열정놀이터 352의 첫승을 올렸다. 홈경기 8할대를 자랑하는 전북은 성남과의 화력 경쟁에도 승률을 올렸다. 전북 이동국의 연속 2골을 성남 에벨톤이 연속 2골로 추격했으나, 결국 전북 에닝요가 프리킥 결승골을 만들었다. 전북 문지기 김민식의 선방이 없었다면 자칫 성남이 보자 조직적인 경기로 이길 수도 있었다.

  축구가 2012 런던올림픽과 2014 브라질월드컵의 예선경기를 통해 스포츠계의 집중을 받는 시점에서,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2 개막전이 정규방송에 생중계까지 됐다. 덕분에 이른바 "닥공" 대 "신공"의 맞불 축구를 시청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작년 년말에 축구하다가 종아리 근육 파열로 긴 겨울잠을 자다가, 다시 운동을 시작해 생활체육 축구경기에서 공격포인트를 만든 날이라서 축구는 다시 열정 놀이터가 됐다.

 


▣ K리그 경기의 열정


유럽 리그에 맛들린 마니아들이 많아 보통 수준의 경기는 금새 욕 먹는다. 그런데 오늘 전북-성남 경기는 전후반전 100여분이 금새 지났다. 두 팀 모두 공격형 축구를 구사해서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고 경기를 지켜봤다. "K리그 경기도 국외 유명리그처럼 재밌다!" 바라기는 이런 류의 열정이 352경기 내내 이뤄지길 바란다.


▣ 이동국, 최다골의 열정


이동국은 국민 골잡이로 우뚝 섰다. 우성용의 116골을 제치고 117골로, K리그 최다골 기록보유자가 됐다. 이제 그가 골을 넣을 때마다 기록은 갱신된다. 국가대표선수로서 지난 우즈베키스탄전에서 2골, 그리고 쿠웨이트전에서 1골까지 합치면 연속 3경기 골잡이다. 이동국의 고공행진은 K리그나 월드컵을 위해서도 의미있다.

 



밝힘: 사진, MK스포츠 김영구 기자



▣ 심판도 열정을

경기의 한 요소인 심판도 열정을 반영한다. 이 경기에서는 김종혁 FIFA 심판이 주심을 맡았다. 그의 주심 활동은 축구경기 관전에서 또 하나의 볼거리다. 그런데 심판복장에도 스폰서 새겨있다. 새로 바뀐 풍경이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