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포토] 블로거의 사진작가에게도 희망이.....

[사는 이야기]

by 에이레네/김광모 2010. 7. 16. 08:00

본문

728x90




가능한 조용히 지내고 싶어, 전화 통화를 자제하며 지내고 있다. 그런데 어제 오후 모르는 전화번호가 표시되며 벨이 울린다. 받을까 말까...... 발신자는 자신을 정중하게 소개하셨으나 확실하게 듣지는 못했다. 이해한 바를 순간 정리해 보니, 지난 봄에 대전시청광장에서 진행된 제1회 한국전통무예전국대회 관련 사진이야기 였다.


(사)대한합기도 중앙시범단의 한 관계자께서 내 블로그 사진("합기도, 순간 기절로 상대를 제압하라")을 보시고, 사진이 필요하다고 연락하신 것이다. 보통은 무슨 사진이 필요하니 보내주실 수 있느냐는 식이다. 이와는 달리, "구매"라는 단어를 사용하시며 예를 갖춰 제 의향을 물어 주셨다.

그리고 전화상으로 해서는 안 되겠다며, 대전에도 지부가 있으니 출장길에 직접 만나 부탁하시겠다고 하신다. 사실, 순간 당황하지 않을 수 없었다. 동시에 기분이 좋았다. 왜냐하면 블로거 사진작가(?)로 인정받는다는 느낌 때문일 것이다. 또한 요즘 문제가 되고 있는 저작권에 대한 이해를 충분히 갖고 계시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저작권에 민감한 편이다. 어쨌든 귀추가 기대된다. 무예의 기본이 예를 갖추는 것이라는 말을 자주 듣는데, 역시다!

전문작가 수준과는 거리가 아주 아주 멀지만, 그래도 내가 담은 많은 사진들 중 하나 둘은 소수의 사람들에게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렇기에 블로그에 가능한 많은 사진들을 포스팅한다. 적중한 셈이다!

"무명의 블로거 사진작가에게도 희망이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