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보] 공주 청벽에서 감상하는 백제의 아름다움

[사진_풍경]/청벽_Chungbyuk Gallery

by 에이레네/김광모 2010. 7. 28. 10:19

본문

728x90




 

  ● 청벽은 여름에 오르자!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 중 하나를 추천하라면, 저는 충남 공주 청벽에서 본 금강 일몰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해마다 5월 중순부터 7월말까지, 하늘을 보면 마음엔 금새 청벽이 눈 앞에 아른거릴 정도입니다.


호남고속도로 유성IC를 기점으로 공주방향으로, 국립대전현충원을 지나고 동학사 입구 박정자를 지나고 충남과학고등학교를 지나 우측으로 갑사방향으로 가면 곧바로 청벽가든이 있습니다. 그 주위 공터에 안전하게 주차하시고 뒤로 돌아보시면 터밭 앞에 청벽산 국사봉 등산로 표지판을 보시고 청벽에 오를 실 수 있습니다.


처음 오르실 때면, "내가 왜 이 고생을 하며 땀을 흘려야 하는거야?"라고 힘들어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금강이 내려다보이는 지점에 이르시면, "아! 바로 이곳이야!"하는 감탄을 자아내실 겁니다. 탁트인 시야, 유유히 흐르는 금강, 시원한 계룡산 산바람....... 
 

 

 

 

 

 

 

 

  ● 금~강 수상스키로 갈증을 달래보자!


금강 일몰을 기다리면서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모습은, 금~강 수상스키의 시원한 자유로움입니다. 금강이 금~강으로 변하는 시간에 수상스키를 즐기는 장면은 삶의 여유와 도전의 의미를 음미케 합니다.


 

 

  ● 금강 일몰에서 평화를 담자!

 

금강 일몰의 절정시기는 5월 중순과 7월 중순이랍니다. 이 시기에는 해넘이가 금강 끝부분에 이뤄지고 금강에는 강렬한 반영 불기둥이 연출됩니다.  매직아워(magic hour, 해넘이 전 15분부터 해넘이 후 15분 간)에, 금강에 그려진 하늘 반영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마음에는 어느새 고요한 평화가 둥지를 틉니다.







 

 

  ● 금강에 반영된 백제의 아름다움을 새기자!

 

금강에 반영된 아름다운 풍광은 백제의 문화와 삶에 빠져들게 합니다. 소박하며 소소하지만, 큰 영향력을 발휘한 문화의 힘이 바로 백제의 아름다움이겠죠!

 





 

 

  ● 고요한 평화의 긴긴 궤적을 담자!

 

매직아워가 지나면 귀가길을 서두르는 운전자들이 남긴 긴긴 궤적을 담을 수 있습니다. 빛들을 모으니, 이처럼 멋지고 부드러운 곡선을 그립니다.

 

공주 청벽에서 감상하는 일몰에는 백제의 아름다움이 잘 반영돼 있습니다. 이 아름다운 풍광이 역사를 타고 유유히 흐르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시 현실로 향합니다......

※ 밝힘. 코리아 브랜드 블로그 서포터즈에 기고한 콘텐츠를 옮김. 

관련글 더보기